편집 2010.04.05 [15:03]
동영상정세분석이북바로알기정치사회논평모범을찾아서문화
검색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료실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
규탄 받는 대북적대정책
금강산 관광재개 및 현인택 통일부 장관 사퇴 촉구대회
from615

▲ 대북적대정책을 규탄하는 통일부앞 촉구대회 ? ? ? 자주민보

3월 27일 2시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는 정부의 대북적대정책을 규탄하고, 현인택 통일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한국진보연대와 민주노동당이 주최한 이날 집회는 최근 폐쇄될 위기에 놓인 금강산관광의 재개를 요구하며 동시에 무대응과 강경일변도의 대북적대정책을 펴고 있는 현인택 통일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긴급집회였다.

첫 연설에 나선 전국농민회총연맹 의장은 현재의 남북관계는 금강산관광문제에만 미치는 것이 아니라 농민들의 쌀문제 등 전반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농민들의 통일쌀을 불허하고 통일운동을 방해하는 현통일부는 통일부가 아니라며 규탄했다.

민주노총통일위원장도 연이은 발언에서 노동자들의 통일열망을 막아나서는 통일부와 정부의 반통일 행각에 단호히 맞서며 꼭 노동자들의 통일교류를 실현할 것이라며 강력한 결의를 표명하였다.

▲ 황선통일위원장이 정부의 대북적대정책을 규탄하고 있다. ? ? ? 자주민보


민주노동당에서는 황선 민주노동당서울시당 자주통일위원장이 발언하였는데 황선위원장은 발언에서 하늘에서 헬기가 추락하고, 서해에서 포소리가 날 때 마다 언제까지 우리 국민들이 가슴을 졸이며 전쟁의 공포를 느껴야 하는가라고 말하며 현재의 긴장된 국면도 결국 정부의 대북적대정책이 불러온 웃지 못 할 현실이라며 하루빨리 정부의 대북적대정책 철회와 통일부장관의 사퇴를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그동안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해 ‘다시가자 금강산’운동을 벌여온 인터넷 회원들이 함께 참가하여 무책임한 정부의 금강산관광 중단사태를 규탄하는 고소장을 낭독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결의문을 발표하고 앞으로 정부가 계속 대북적대정책으로 일관할 것이 아니라 북측이 신변안전에 대해 최고위급이 보장하고, 문서로도 약속할 수 있다고 밝힌 만큼, 정부는 무리한 조건을 철회하고, 하루 빨리 금강산 관광 재개를 위한 협의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 '다시가자 금강산'카페 회원이 현인택 통일부장관의 직무유기를 고소하는 고소장을 들고 있다. ? ? ? 자주민보


?
기사입력: 2010/03/28 [14:06] ?최종편집: ⓒ 자주민보
?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금강산관광] 서울통일연대 금강산 관광재개촉구/ from615 2010/03/28/
[금강산관광] 규탄 받는 대북적대정책/ from615 2010/03/28/
[금강산관광] 북, 금강산관광 해외에 넘길 수도/ 이창기 기자 2010/03/21/
, 대표전화 : 02-6082-8201
Copyright ⓒ 2008 자주민보. All rights reserved.
주간베스트 TOP10
이회창이 해명해야 할 10가지 의혹
유태영 박사의 제3세계민족해방운동 역사
강대국들의 희생양이 되어 온 <暄판졀〈絿뵀?gt;
중국시민의 세상만사
겉과 속 다른 구글의 중국 철수
동북만주 항일전적지 취재
강반석묘 이장 때 토기점골은 꽃바다
황선시론
[시] 생명수
아들에게 보내는 편지
아름다운 우리나라!
격동하는 한반도정세
한반도 해빙 청신호 모락모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