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0.12.22 [11:01]
동영상정세분석이북바로알기정치사회논평모범을찾아서문화
검색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료실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
러, 연평도 사격훈련 취소 강력 촉구
공식 성명 통해 훈련 자제 “절박하게 호소”
박준영
러시아가 한국의 연평도 해상 사격 훈련 계획을 취소해줄 것을 공식적으로, 강력하게 촉구했다.
?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1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18일부터 21일 중 하루를 골라 연평도 인근에서 해상 사격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는 한국군의 발표에 대해 “한국이 연평도 인근 서해상에서 전투용 포탄을 이용한 포사격 훈련을 실시하려는 계획에 극단적 우려를 표시한다”고 밝혔다.
?
이어 성명은 “11월 23일 이 논쟁적 해역에서 실시된 유사한 군사훈련은 남북한 간 포사격 교환을 야기했으며, 이로 인해 연평도 주민들을 포함한 인명 피해가 발생했었다”고 언급했다.
?
“러시아 외무부는 한반도에서 추가로 긴장이 고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계획된 포 사격 훈련 실시를 자제할 것을 절박하게 호소”한다고 밝힌 성명은 “최대한의 자제와 인내를 발휘하고 상황의 추가 악화를 초래할 수 있는 행보를 허용하지 않을 필요성에 대해 모든 관계당사국들의 주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
성명은 “러시아 외무부는 현재의 단순치 않은 상황에서 남북한 관계에서의 긴장해소와 대화 재개, 양측간의 모든 논쟁적 문제의 정치-외교적 방법을 통한 해결 등을 추구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간주한다”고 덧붙여 한국의 대북 적대 행위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
러시아는 성명 발표 뿐 아니라 이날 러시아 주재 이윤호 한국 대사와 존 베일리 미국 대사를 외교부로 불러 한국의 연평도 훈련 계획에 대한 극단적 우려를 표명했다.
?
또한 연합뉴스는 러시아가 외국의 군사훈련 계획에 대해 공개적으로 취소 요청을 한 것을 이례적인 일이라고 부연해 한국군의 연평도 포사격 훈련 계획으로 인해 벌어질 위험천만한 한반도 상황에 대한 러시아의 체감온도를 전했다.
?
?
?키신저, “NLL, 법적 보호 못 받는다”<연합뉴스>
?
러시아가 17일 성명을 통해 논쟁지역으로 표현한 북방한계선(NLL)을 두고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등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는 구역”이라고 밝힌 사실이 블룸버그 통신을 통해 보도됐다.
?
30여 년 전인 1975년 당시 국무장관이던 헨리 키신저는 미국 외교전문을 통해 일방적으로 설정된 NLL은 확실히 국제법에 위배된다고 지적했다.
?
“NLL은 일방적으로 설정됐고 북한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며 “공해의 경계선으로 일방적으로 설정하는 한 이는 확실히 국제법에 배치된다”는 키신저 전 장관의 말은 NLL을 고수하며 북한을 비난하는 한국의 태도와 정면으로 배치된다.
?
한편 1973년 12월18일 당시 주한 미국대사였던 프랜시스 언더힐이 워싱턴에 보면 외교전문에는 “분쟁지역(NLL)에서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한국과 미국은 다수 국가들의 눈에 잘못된 것으로 비칠 것”이라는 우려가 표명되어 있다.
?
또한 그해 12월22일 미국 국무부와 국방부가 공동으로 주한 미 대사관에 보낸 메시지에는 우리가 북한에 NLL을 강요하는 한 한국은 잘못된 것이라고 적혀 있어 NLL의 심각한 문제점을 인정했다.



?

?
기사입력: 2010/12/18 [01:50] ?최종편집: ⓒ 자주민보
?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전쟁 좋아하는 인간들만 뒈져 주면 된다. 3333 10/12/18 [10:26]
포사격훈련한다더니 다음 주로 연기? 말을 하지 마라!! 그냥 날치기 국회 이슈 전환용으로 이해할란다. 이명박 하나 때문에 나라와 민족이, 주변 나라들이 피곤해 하고 있다. 세계는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민방위 훈련할 때 참여하는 국민들도 거의 없었다. 흐르는 세상기운이다. 전쟁 좋아하는 인간들만 뒈져 주면 된다.

수정 삭제
하나가 문제 이명박 10/12/18 [11:19]
딱 하나가 문제. 수정 삭제
우리는 짱꼴라흉노개새끼들을 외세똥개들이라고 불러 주자! 딱 하나가 짱꼴라흉노개새끼들 10/12/18 [12:15]
짱꼴라흉노종자들을 멸족시켜 버리면 민족의 평화가 옴.민족의 쥐섹히들과 양아치섹히들은 지역분열.민족분열조장하며 자신들의 권력과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짱꼴라흉노섹히들..우리는 이 개섹히들을 외세똥개들이라고 불러 주자! 수정 삭제
짝눈아 국민의 말 10/12/18 [13:42]
지발 말 좀 들어라. 그 나이면 철 들 때도 훨씬 지나 공동묘역 지하벙커에 영면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잖니. 수정 삭제
러시아가 알어 이번 전쟁도발의 배후가 누구인지 알고 잇다 111 10/12/18 [20:22]
미제가 아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 대표전화:
Copyright ⓒ 2008 자주민보. All rights reserved.
주간베스트 TOP10
미국, 북에게 엄청 퍼준다고 약속했군
연평사격훈련은 대북대결정책의 파산
유태영 박사의 제3세계민족해방운동 역사
외세의존은 가난과 독재 망국의 길
동북만주 항일전적지 취재
강반석묘 이장 때 토기점골은 꽃바다
예정웅의 자주논단
북, 대미 인내심 고갈 실전돌입 전단계
중국시민의 세상만사
하늘 빌어 말장난하지 말라
중국시민의 통일문화 만들어가며
광맥은 심장에서 나온다
곽동기의 오늘의 북한산업
북한은 2011년 준비 중
황선시론
진홍빛 걸음걸음
장두석의 민족생활의학 강의
구제역 등 동물질병도 지엽적 방역 아닌 면역력과 저항력 키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