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0.12.23 [06:01]
동영상정세분석이북바로알기정치사회논평모범을찾아서문화
검색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료실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
러, 연평도 사격훈련 취소 강력 촉구
공식 성명 통해 훈련 자제 “절박하게 호소”
박준영
러시아가 한국의 연평도 해상 사격 훈련 계획을 취소해줄 것을 공식적으로, 강력하게 촉구했다.
?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 외무부는 1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18일부터 21일 중 하루를 골라 연평도 인근에서 해상 사격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는 한국군의 발표에 대해 “한국이 연평도 인근 서해상에서 전투용 포탄을 이용한 포사격 훈련을 실시하려는 계획에 극단적 우려를 표시한다”고 밝혔다.
?
이어 성명은 “11월 23일 이 논쟁적 해역에서 실시된 유사한 군사훈련은 남북한 간 포사격 교환을 야기했으며, 이로 인해 연평도 주민들을 포함한 인명 피해가 발생했었다”고 언급했다.
?
“러시아 외무부는 한반도에서 추가로 긴장이 고조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계획된 포 사격 훈련 실시를 자제할 것을 절박하게 호소”한다고 밝힌 성명은 “최대한의 자제와 인내를 발휘하고 상황의 추가 악화를 초래할 수 있는 행보를 허용하지 않을 필요성에 대해 모든 관계당사국들의 주의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
성명은 “러시아 외무부는 현재의 단순치 않은 상황에서 남북한 관계에서의 긴장해소와 대화 재개, 양측간의 모든 논쟁적 문제의 정치-외교적 방법을 통한 해결 등을 추구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간주한다”고 덧붙여 한국의 대북 적대 행위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
러시아는 성명 발표 뿐 아니라 이날 러시아 주재 이윤호 한국 대사와 존 베일리 미국 대사를 외교부로 불러 한국의 연평도 훈련 계획에 대한 극단적 우려를 표명했다.
?
또한 연합뉴스는 러시아가 외국의 군사훈련 계획에 대해 공개적으로 취소 요청을 한 것을 이례적인 일이라고 부연해 한국군의 연평도 포사격 훈련 계획으로 인해 벌어질 위험천만한 한반도 상황에 대한 러시아의 체감온도를 전했다.
?
?
?키신저, “NLL, 법적 보호 못 받는다”<연합뉴스>
?
러시아가 17일 성명을 통해 논쟁지역으로 표현한 북방한계선(NLL)을 두고 헨리 키신저 전 미국 국무장관 등이 “법적으로 보호받을 수 없는 구역”이라고 밝힌 사실이 블룸버그 통신을 통해 보도됐다.
?
30여 년 전인 1975년 당시 국무장관이던 헨리 키신저는 미국 외교전문을 통해 일방적으로 설정된 NLL은 확실히 국제법에 위배된다고 지적했다.
?
“NLL은 일방적으로 설정됐고 북한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고 있다”며 “공해의 경계선으로 일방적으로 설정하는 한 이는 확실히 국제법에 배치된다”는 키신저 전 장관의 말은 NLL을 고수하며 북한을 비난하는 한국의 태도와 정면으로 배치된다.
?
한편 1973년 12월18일 당시 주한 미국대사였던 프랜시스 언더힐이 워싱턴에 보면 외교전문에는 “분쟁지역(NLL)에서 사건이 발생할 경우 한국과 미국은 다수 국가들의 눈에 잘못된 것으로 비칠 것”이라는 우려가 표명되어 있다.
?
또한 그해 12월22일 미국 국무부와 국방부가 공동으로 주한 미 대사관에 보낸 메시지에는 우리가 북한에 NLL을 강요하는 한 한국은 잘못된 것이라고 적혀 있어 NLL의 심각한 문제점을 인정했다.



?

?
기사입력: 2010/12/18 [01:50] ?최종편집: ⓒ 자주민보
?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전쟁 좋아하는 인간들만 뒈져 주면 된다. 3333 10/12/18 [10:26]
포사격훈련한다더니 다음 주로 연기? 말을 하지 마라!! 그냥 날치기 국회 이슈 전환용으로 이해할란다. 이명박 하나 때문에 나라와 민족이, 주변 나라들이 피곤해 하고 있다. 세계는 전쟁을 원하지 않는다. 민방위 훈련할 때 참여하는 국민들도 거의 없었다. 흐르는 세상기운이다. 전쟁 좋아하는 인간들만 뒈져 주면 된다.

수정 삭제
하나가 문제 이명박 10/12/18 [11:19]
딱 하나가 문제. 수정 삭제
우리는 짱꼴라흉노개새끼들을 외세똥개들이라고 불러 주자! 딱 하나가 짱꼴라흉노개새끼들 10/12/18 [12:15]
짱꼴라흉노종자들을 멸족시켜 버리면 민족의 평화가 옴.민족의 쥐섹히들과 양아치섹히들은 지역분열.민족분열조장하며 자신들의 권력과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짱꼴라흉노섹히들..우리는 이 개섹히들을 외세똥개들이라고 불러 주자! 수정 삭제
짝눈아 국민의 말 10/12/18 [13:42]
지발 말 좀 들어라. 그 나이면 철 들 때도 훨씬 지나 공동묘역 지하벙커에 영면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잖니. 수정 삭제
러시아가 알어 이번 전쟁도발의 배후가 누구인지 알고 잇다 111 10/12/18 [20:22]
미제가 아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 대표전화:
Copyright ⓒ 2008 자주민보. All rights reserved.
주간베스트 TOP10
미국, 북에게 엄청 퍼준다고 약속했군
연평사격훈련은 대북대결정책의 파산
유태영 박사의 제3세계민족해방운동 역사
외세의존은 가난과 독재 망국의 길
동북만주 항일전적지 취재
강반석묘 이장 때 토기점골은 꽃바다
예정웅의 자주논단
북, 대미 인내심 고갈 실전돌입 전단계
중국시민의 세상만사
“무기만능론” 빠진 한국 군인과 정객들
중국시민의 통일문화 만들어가며
광맥은 심장에서 나온다
곽동기의 오늘의 북한산업
통일부의 설익은 북한기술 비방
황선시론
진홍빛 걸음걸음
장두석의 민족생활의학 강의
구제역 등 동물질병도 지엽적 방역 아닌 면역력과 저항력 키워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