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2010.12.23 [06:01]
동영상정세분석이북바로알기정치사회논평모범을찾아서문화
검색
전체기사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료실
라이브폴
진행중인 라이브폴이 없습니다.
?
“언론인들, 민족 화해와 단합에 앞장서야”
6.15북측 언론분과, 남측 언론본부에 서신...한반도 긴장 해소 당부
인병문 기자
연평도 사건 이후 한미 연합군사훈련에 이은 남측의 해상사격훈련, 대북 전단 살포 등 심리전 강화와 이에 대응한 북측의 강경한 경고 등으로 남북 간 긴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북측 언론인들이 남측 언론인들에게 민족의 화해와 단합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6.15공동선언실천 북측위원회 언론분과위원회는 15일 6.15남측 언론본부에 서신을 보내 당면한 한반도 긴장국면을 우려하며 언론인들이 이를 해소하는 데 적극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북측 언론분과는 “오늘의 엄혹한 현실은 우리 북과 남의 언론인들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사명의식과 정의감을 가지고 통일애국의 목소리를 높여나갈 것을 요구하고 있다”며 “민족의 화해와 단합을 위한 분위기를 세워나가는가 마는가 하는 것은 전적으로 시대의 선구자, 정의와 진리의 나팔수인 언론인들에게 달려 있다”고 밝혔다.

이어 “통일언론인으로 겨레와 민족을 위해 이바지할 수 있는 참된 길이 여기에 있다”며 “귀 본부가 지난날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광명한 내일을 향해 나아가는 거족적 대행진에 앞장 서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반도 정세와 관련해 북측 언론분과는 “6.15공동선언과 10.4선언을 한사코 부정하고 외세와 결탁한 동족대결과 군사적 도발책동을 일삼고 있는 남측 당국의 부당한 태도로 말미암아 사상 최악의 상태에 처하였으며 이 땅에서 전쟁은 눈앞의 재난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정세를 극복할 대안에 대해 단체는 “내외 반통일세력의 책동을 짓부시고 북남공동선언을 이행하는 길뿐”이라며 “특히, 10.4선언에 천명된 대로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를 조성하여 북남 사이의 군사적 대결요소를 없애고 서해를 평화의 바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평도 사건과 관련해 단체는 “겨레의 운명과 민족의 전도는 안중에도 없이 무모한 북침 전쟁도발을 일삼으며 위기의 출로를 찾아보려는 남조선 현 당국이 빚어 낸 엄중한 결과”라고 주장했다.

6.15북측 언론분과는 또한, 남측 언론본부의 통일 언론활동에 대해 지지와 성원을 보낸다며 경의를 표했다.

다음은 북측 언론분과에서 남측 언론본부에 보낸 서신 전문이다.
?

?
기사입력: 2010/12/17 [09:30] ?최종편집: ⓒ 자주민보
?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유엔사 모냐 자기모순과 충돌 10/12/17 [15:59]
유엔사 스스로가 '정전협정'을 위반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에 실시되는 연평도 해상사격훈련 구역은 가로 40km, 세로 20km의 연평도 서남방 방향 해역이나 서해북방한계선(NLL)으로 정전협정 체결 당사자인 북한과 유엔사가 서로 합의하지 않은 NLL 지역에서 한국군의 사격훈련을 유엔사가 비호하는 모습을 보이게 돼 결국 정전협정 위반을 초래한다는 것이다.


수정 삭제
이시각 동방삭 10/12/17 [16:13]
위험하다. ! ! !

긴급하다. ! !

자주민보 독자들은 준비해야합니다.
또라이 종교적 맹신자 이명박일당으로 인해
이 나라가 전쟁상태에 돌입일초전 입니다
아니 사실상 시작 되었다 . .

아 쥐일당은 이죄과를 무엇으로 감당하려고 하는가
민족반역죄에 대한 용서는 없는법
제무덤을 팠으니 들어갈 일만 남았구나 . . . 수정 삭제
속보 !!!!!!!!! 北 "연평도 사격훈련 강행시 타격 가할 것 속보 10/12/17 [18:08]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 인민군은 남북장성급회담 북측단장 명의의 통지문에서 "괴뢰 군부 호전광들은 연평도에서 계획하고 있는 해상사격을 즉각 중지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연평도 포사격을 강행할 경우 우리 공화국 영해를 고수하기 위해 2차, 3차의 예상할 수 없는 자위적 타격이 가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 통지문은 또 "그 화력의 강도와 포괄 범위는 지난 11월23일( 연평도 포격 당일)보다 더 심각한 상황을 재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앙통신은 이런 내용의 통지문이 이날 오후 12시20분 남측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수정 삭제
단합해서 평화통일 해야지요 111 10/12/17 [19:00]
6.15와 10.4


사사로운 이익은 버려야 하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
[6.15공동선언] “언론인들, 민족 화해와 단합에 앞장서야”/ 인병문 기자 2010/12/17/
[6.15공동선언] 6.15공동선언 9돌, 통일은 후퇴하는 법이 없다./ from615 2009/06/16/
, 대표전화:
Copyright ⓒ 2008 자주민보. All rights reserved.
주간베스트 TOP10
미국, 북에게 엄청 퍼준다고 약속했군
연평사격훈련은 대북대결정책의 파산
유태영 박사의 제3세계민족해방운동 역사
외세의존은 가난과 독재 망국의 길
동북만주 항일전적지 취재
강반석묘 이장 때 토기점골은 꽃바다
예정웅의 자주논단
북, 대미 인내심 고갈 실전돌입 전단계
중국시민의 세상만사
“무기만능론” 빠진 한국 군인과 정객들
중국시민의 통일문화 만들어가며
광맥은 심장에서 나온다
곽동기의 오늘의 북한산업
통일부의 설익은 북한기술 비방
황선시론
진홍빛 걸음걸음
장두석의 민족생활의학 강의
구제역 등 동물질병도 지엽적 방역 아닌 면역력과 저항력 키워야